문해력 향상 |
독서능력 향상에 가장 중요한 텍스트를 이해하는 힘을 기릅니다. 다양한 분야의 텍스트를 접하여 배경지식을 확장합니다. |
전달력 향상 |
중학교 3학년까지 진행되는 발표 형태의 수행평가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전달력이 증진됩니다. 토론하면서 듣고 설득하고 주장하는 능력이 발달하여 리더십이 증진됩니다. |
학습능력 향상 |
고교학점제에서 강조되는 지필고사 외 평가 형식에 강해집니다. 알지 못했던 지식을 접할 때에도 실마리를 잡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. |
아테네 과정 철학. 생각의 시작 - 사고력 확장의 경험, 관용과 설득의 경험, 사고와 표현의 경험 발견하는 사람 / 생각하는 사람 / 소통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|
신화 과정 인문. 생각하는 능력의 확장 - 다름의 이해, 수용과 상상과 분석 능력의 확장 깨닫는 사람 / 설득하는 사람 / 표현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|
성균관 & 르네상스 과정 역사. 생각의 창조와 연결의 경험 - 기록과 의미의 이해, 문해력 확장, 장조적 재구성 능력 확장 학습하는 사람 / 토론하는 사람 / 기록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|
컨템퍼러리 과정 - 과학 & 융합 시사. 나의 생각과 세상의 생각의 연결 - 현상 관찰 및 문제 해결 능력 확장, 과학적 사고능력 완성 질문하는 사람 / 증명하는 사람 / 전달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아테네 과정 철학. 생각의 시작 - 사고력 확장의 경험, 관용과 설득의 경험, 사고와 표현의 경험 발견하는 사람 / 생각하는 사람 / 소통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|
신화 과정 인문. 생각하는 능력의 확장 - 다름의 이해, 수용과 상상과 분석 능력의 확장 깨닫는 사람 / 설득하는 사람 / 표현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|
성균관 & 르네상스 과정 역사. 생각의 창조와 연결의 경험 - 기록과 의미의 이해, 문해력 확장, 장조적 재구성 능력 확장 학습하는 사람 / 토론하는 사람 / 기록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
|
컨템퍼러리 과정 - 과학 & 융합 시사. 나의 생각과 세상의 생각의 연결 - 현상 관찰 및 문제 해결 능력 확장, 과학적 사고능력 완성 질문하는 사람 / 증명하는 사람 / 전달하는 사람 / 통합하는 사람 |